1,666명 서명자 대표 유영주 입니다.

1차 마감한 연서명 제출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슨례 동문회장 반대 연서명을 진행한 대표 유영주입니다.

연서명을 9월1일에 1차 마감한다고 하고 진행했기에
막지는 않았지만 들어온 명단까지  9월2일자 10시 현재 명단을 제출합니다.

8월29일 오전 9시50분에 시작했습니다.
9월2일 10시 현재  1,666명이 서명했으며,  이름과 학과 학번을 공개하신 분들이 64% 입니다.
아직 동문이 아니라는 재학생도 이 서명이 법적으로 쓰이는 것이 아니라 숙명인의 여론을 보여주는 것이기에 포함하였습니다. 이름, 학고, 학번 중에서 하나라도 누락된 것은 제외하였으니 전체 인원은 비슷할 것입니다.

그간 동문들의 무관심 속에서도 총동문회를 이끌어오신 선배님들의 노고 감사합니다.
하지만 왜 대다수 동문이 '숙명인' 임을  잊지 않고 살아가면서도  참여를 하지 않는지 먼저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기본적인 소통의 도구인 홈페이지에 우리 동문의 대표가 누가 될 것인지, 언제 될 것인지 알리지 않으시고, 부족한 회직과 관행만으로 운영되는 속에서 우리 동문들이 멀어진 것은 아닌지 생각해주셔야 합니다.  무엇이 총동문회관까지 지으신 동문회에 높은 벽을 만들었는지 같이 생각해봐야 합니다.
소수 몇 명이 가서 김순례 동문에 대해 반대 의견을 냈으면 과연 지금처럼 논의하고 들어주셨을 것인지요?
또한 회칙에 보면  다음의 조항도 있습니다.

제39조 (징계) 본 회 또는 모교의 명예를 현저하게 훼손시킨 자에 대하여는 상벌 규정에 따라 이를 징계할 수 있다.

이에 따르면 김순례 동문회장 후보는 자격이 없다고 보아야 합니다. 대다수가 그렇게 생각하기에 저희가 의도치 않았는데도 언론에서 기사를 쓴 것입니다.

이번 일들을 통해 대부분의 동문들이 동문회에서 이루어지는 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 것이고, 대다수 동문들의 의견이나 여론이 반영되지 않는 결정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여러가지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변화와 개혁, 발전을 위한다면 바라고만 있어서는 안 된다고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서명에 참여하신 분들께 결과 보고하면서 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우리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자고 독려할  계획도 있습니다.

특히 3일간 호응하신 1600명의 동문들은 이번 결정에 따라 동문회에 대해 애정이 생기거나 '어쩔 수 없는 곳이군' 하는 생각도 할 것입니다. 
지금 관심을 보인 동문을 얻느냐 잃느냐는 이번 결정에 달렸습니다. 

다시 한 번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김순례 동문의 총동문회장 단독 출마와 추대 결정을 철회해주시고,  다소 혼란이 있더라도 동문간에도, 사회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분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회칙에 특별한 상황에 대해 제한을 두는 내용도 없습니다.
그 과정은 저희도 계속 관심을 가지고, 최대한 돕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중기적으로는 동문회 내보다는 밖에서 업적을 세우고 인품을 갖춘 분들을 모셔올 수 있도록 회칙과  내부 규정,관행에 변경과 유연성을 가져주시기도 요청드립니다.

다시 한 번 총동문회 임원들께 감사드리며, 깊고 심각하게 지금의 상황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평한 정보 제공을 위해,  보다 정당성 획득을 위해 저희에게도 총동문회 이사들과 회원들에게 저희의 의견을 전달할 기회를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메일 주소면 됩니다.이메일 주소 하나면 개인 정보 제공 에도 저촉되지 않습니다.
그래야 모두에게 축하받고 인정받는 총동문회장이 나오고
저희도 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회원의 권리와 의무를 다할 수 있는 '회비 내기 운동' 등을 펼칠 명분이 생길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숙명인이 되고 싶은 마음은 하나라는 것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화살표TOP